자동차 이야기/자동차 정보

VS-1700(볼트스테빌러아져) 장착후 사용 후기

사이버현 2009. 9. 21. 12:12
볼트스테빌라이저 라는 제품이 인터넷에 떠돌고 있습니다.
그중 90% 정도는 가짜라고 봐도 무방할 정도로 가격대비 성능은 극과극 입니다.
몇백원 짜리 콘덴서를 달고 몇만원을 받기도 하고.. 유명인이 선전 하는 제품도 별반 차이 없습니다.

아래 "볼트스테빌러아저의 실체"란 글을 잘 보시고 제품을 구입 하세요..

http://cafe.daum.net/carrotec/t3X/2515

밑으로는 제가 사용한 제품의 사용기 입니다.

1.차종  : NEW EF SONATA(A/T)
2.년식 : 2003년식
3.장착전 주행거리 : 약 10만 Km
4.vs시리즈를 알게된 동기

     1) 볼트 스테빌러이저 검색중 볼트 스테비라이저의 실체를 본후..

      기존 제품이 가짜라는것을 알고 충격...
      그제품도 어디서 얻어서 단거지만...바로 쓰레기통으로..
      그후 까페에서 여러글들을 읽으며 혼자 버닝중..공동 구매글 발견
      980을 구매..구매후 공동구매로 살짝 배아파 하다가 1700을 공동구매로 구입
      417 제품까지 따라 와서 3종 세트 완성.. 


5.구입당시 원하시던 효과 
 

   1) 전기장치의 정확성 및 여유 있는 동작
      - 창문 작동시 떨림 증상 개선
      - 오디오 음질 개선

      
   2) 성능 향상 및 연비 개선
      - 에어컨 작동시 차량 떨림 개선 
      - 미션 충격 완화

   3) 구입했다는것에 대한 효과
      - 마음의 안정
      - 잘샀다는 생각
      - 아 볼트스테빌라이저는 이제품 최고구나     
 
6.실제 나타난 효과(연비 절감 효과가 있다면 구체적인 데이터도 첨부 요망)


   1) 미션 충격 완화
      실제로 2단에서 3단 변속시 변속 충격이 있었는데 많이 좋아지더군요..
      같이 타본 사람들의 증언(제 회사 직원들(자동차 전장 및 배선))
      - 부드러워졌다, 변속충격이 거의 없다
      - 미션 교환 했냐, 이제 운전 잘하는구나 등등

   2) 에어컨 작동중 주행 성능 향상

      기존에는 에어컨을 키면 차가 힘이 많이 없어졌으나 VS 시리즈 장착 이후,
      저희 와이프도 느낄만큼 부드럽고 힘차게 주행(1700 가격은 말 못함 --;;)
      특히 언덕길 가속 및 대형마트 주차장 오르막길등에서 효과 있음   
 
   3) 고속 및 가속시에 부드러운 주행 가능
      엔진 응답성 개선(좀 더 정확해졌다고할까요)
      고속 주행시 엔진 소음 다소 개선
      이부분은 제차가 전기적으로 문제가 좀 있었다는 반증이겠죠..
 
   3) 연비 부분     

주유 일시
 단가  주유 금액  누적거리계  주행거리   리터     연비(KM) 
(KM)
08월 08일 1,689      115,000         108,950              -       68  
08월 21일 1,689        93,000         109,635           685       55  
09월 09일 1,679        30,000         110,122           487       18  
09월 15일 1,685        50,000         110,331           209       30  
09월 19일 1,679        50,000         110,598           267       30  
 합 계       338,000          1,648     171         9.65

주행 환경
천안 두정역 근처 아파트에서 천안 연암대학교 근처 회사까지 1번 국도를 주로 이용한 출퇴근한 자료 입니다.
고속도로는 올라가본적 없는 주행 결과 입니다.
아침 7시 30분정도 집에서 나와서 8시 정도에 회사에 도착합니다.
약 35~40분 정도 걸리며 주행 거리는 약 19KM 에 신호등만 16개 정도..
출퇴근시 차가 많이 막히는 구간이 50%, 나머지는 60~80km 까지 속도를 냅니다.

주말에는 천안 봉명역 근처 부모님댁에도 다니고(3명 탑승, 아기랑 같이) 시내 주행..
제가 열이 좀 많아서 아침 저녁에도 에어컨 가동(운전대비 가동시간은 약 60%)  하고 다닙니다.

기존 자료가 없는데... 뉴이엡 동호회 활동 하면서 다른분들 연비 보면 평균 연비가 8~9 km 정도..시내주행시 7 km 까지 떨어 집니다.  저역시 비슷한 체감 연비를 경험..
천안 에서 출퇴근 하는 다른 직원의 아반떼HD도 약 10 KM 정도 연비를 보인다고 합니다.


   4) 가속시 주행 성능 향상

      일반적으로 가속 페달을 밝았다가 시속 60km 까지 올라가면 살짝 발을 들면
      4단 변속..락업 클러치를 많이 사용합니다.
      연비를 좋게하는 운전이죠 
      이 락업클러치가 적용되면 최고단에서 엔진 성능이 미션쪽으로 100% 전달 됩니다.
      그전에는 자동변속기의 특성상 100% 전달이 힘들겠죠..
      이 락업클러치까지 가는시간이 조금 단축된듯..
      또한 락업클러치이후 도로에 따라 풀리기도하는데 그런 경우가 적어 졌습니다.. 

   5) 오디오 성능 향상

      소리도 조금 커지고 음질도 괜찮아지는듯 합니다.  
     막귀이긴 하지만 대학때 음향장비를 좀 만져보던 경험이 있어서
     소리의 정확도..타격감등이 향상된듯 합니다.. 데크는 파나소닉 제품..


   6) 장착전보다 확실히 뭔가 느껴지는게 있는 제품 입니다.
      물론 제차가 오래되고 중고차를 구입해서 그렇겠지만...
      저뿐만이 아니라 같이 타는 사람들도 느껴진다면 그건 효과가 있는것이지요 

7.vs시리즈의 문제점(가격대비 성능/장착성등등)

   1) 현재 기존 문제점들을 다 개선하신듯 ^^;;
      접지킷, 쭈꾸미 먹물등 다양한부가 상품(?)등이 개발 되고
      VS 시리즈와 더불어 성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여러 종류의 제품들이 나오면서  선택의 폭도 넓어졌습니다.
 

8.주변에 권할만한 제품인지
   1) 적극 권장하고 있습니다.